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제일 힘이 세


표지에서 부터 자신감이 넘치는 꼬마 돼지가 보여요. 아이에게 당당함을 자신감이란 이런거야!라며 [내가 제일 힘이 세]를 통해들려주고 싶었어요. JEI 재능교육 내가 제일 힘이 세 ​(얀 드 킨더 글.그림 ㅣ 이현정 옮김) 대상 :만 3세 이상 재능교육의 모든 책들은 책 두께도 두툼하고, 친환경 콩기름 잉크로 인쇄했다죠. 만날때마다 너무 감촉이 좋아요. ​ ​ 팔을 불끈! 자신만만한한 표정의 아기 돼지가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세다고​ 생각해요. ​ 돼지는 작은데 정말 힘이세? 아이는 벌써 선입견이 생겨버린걸까요? 작으면 힘이 없고, 크면 힘이 강하데요. ​ ​ 그러다 커다란 코끼리를 만나게 되었지요.​ 그런 아기 돼지는 자신만만하게 힘자랑을 하며 내가 제일 힘이 세니까​ 코끼리를 들어올릴 수 있다며 도전장을 내밉니다. ​ ​ 하나, 둘, 셋하면 자신에게 달려와 안기라는 자심감 충만한 아기 돼지를 꼬끼리는 한숨을 내쉬며 그래, 좋아 라고 대답하지요. ​ ​아이는 어! 정말 돼지가 힘이 센가봐 믿기 시작했어요. 자신감은 그런것이란다. 그렇게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하면 그렇게 되는거야! 정말 아기돼지의 힘을 믿습니다.^^ 쿵!​ 모래속에 파묻힌 아기돼지 그림을 참 재미있게 표현을 했지요. ​​그래도 아기 돼지는 다시 한번 도전을 해봅니다. 이번에 풀밭에서 말이죠! 이번에도 쿵! 소리와 함께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기 돼지는 코끼리가 정말 무겁다며 점점 일어서더니 으랏차차차... 영차....야호! 마침내는 한손으로 코끼리를 들어올렸답니다. ​정말 아기돼지가 힘이 세군요. ​마지막장을 넘기자! 코끼리는 나무에 매달린채 그러게. 정말 힘이 세구나라고 말해줘요. ​마지막 반전에 아이는 코끼리가 돼지를 위해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져서 너무 기분이 좋데요.​ 내용을 이해하는 아이가 참 바르게 자랐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 예쁘게 자라줘서 고맙다! ​ ​ 자신감과 배려심이 돋보이는 유쾌한 그림책! ​ 자존감이 많이 부족한 우리아이에게 그리고 말해주었어요. 아기돼지는 자신이 생각한데로 믿고 노력해 너도 그런 마음을 가진다면 못할게 없단다. ​ 재미나게 책을 읽은 아이는 18개월 동생에게 이책 무지 재밌다. 그러면서 동생에게 읽어주더라고요.​ 형제애도 좋은 우리 아이들! 참 사랑스럽습니다. ​
자신만만 꼬마 돼지와 코끼리의 힘 대결!
자신감과 배려심이 돋보이는 유쾌한 그림책

세상에서 자기가 제일 힘이 세다고 생각하는 아기 돼지와 너그러운 코끼리 친구의 따뜻하고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겁 없이 덤벼 드는 아기 돼지의 도전을 진지하게 받아 주는 코끼리의 배려가 인상 깊지요. 간결한 이야기 구조와 강한 색감 속에 은은한 재미와 감동이 있는 벨기에 대표작가 얀 드 킨더의 개성이 가득 담긴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