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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는 99% 엄마의 노력으로 완성된다


전 개인적으로한 50% 만족이네요좀 너무 정말 구체적이지 못했습니다.연세가 좀 있으셔서그런지 너무 둥글 뭉실하게 쓰셨고아버님에 대한 존경 그런 내용들만 너무 부각 하신것 같네요읽어본 육아서중에 마음에 든건 아이 마음속으로이책보다 훨씬 괜찮은것 같아요.그래도 좋은 말씀이 조금씩은 있었던 것 같아도움은 되었습니다.
지난 40년간 미국과 일본에서 교수직을 역임한 장병혜 박사가 그들 교육의 장단점을 느끼고 체험하며 적용시켜온 이야기를 에세이로 풀어낸 화제의 책. 이 책에는 사교육 한번 시키지 않고 자신의 세 아이를 모두 하버드대·예일대에 보내어 미국 주류를 움직이는 인재로 키워낸 저자의 자녀 교육 비결이 담겨 있다. 저자가 아이들을 잘 키운 비결은 너무나 단순하다. 부모가 먼저 반듯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 준 가정 교육이 그 비결이라면 비결이었다. 이 책에서 장병혜 박사는 우리에게 좋은 부모 밑에서 좋은 자녀가 나온다 는 단순한 진리를 강조한다. 아이들을 잘 기르고 싶다면 문제의 원인을 아이에게서 찾지 말고 부모 자신에게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프롤로그
교육의 시작과 끝은 부모다

제1장 아이 인생의 기본을 가르쳐주는 힘, 부모력
자녀는 부모로부터 인생의 기본을 배운다
부모 이상의 전문가는 없다
부모가 바로 서야 자녀가 바로 선다
엄마로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
뿌리 없는 창의력은 아무런 힘이 없다
공교육 몰락에서 얻은 교훈

제2장 아이를 몰아세우기 전에 먼저 나를 돌아보라
모든 것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아이 스스로 배우게 하라
아이의 가능성은 훨씬 크다
아이를 한풀이의 대상으로 삼지 말라
엄마의 여유가 아이 성장의 발판이다
남편과 함께 가는 방법을 터득하라

제3장 아이의 삶에 가치를 뿌리 내리게 하다
자기 존재의 의미 - 아이가 서 있는 위치부터 깨닫게 하라
실패와 성공의 의미 - 아이 삶의 숨은 지지자가 되어라
더불어 함께 가는 의미 - 배려의 가치를 아는 아이로 키워라
문제 해결 능력의 의미 - 스스로 돌파구를 찾아가는 기쁨을 맛보게 하라

제4장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장병혜 박사 교육론
엄마가 아이를 믿으면 아이는 그 이상을 돌려준다
아이의 인생에 의미 있는 질문을 던려자
끊임없이 왜라고 되물어라
아이들과 함께 반드시 지켜야 할 법칙을 만들어라
흔들리지 않는 엄마를 만들어주는 특별한 약속

제5장 부모에게 마음으로 전하는 자녀 교육의 핵심 비법
사고력 다지기 - 스스로 답을 찾도록 유도하라
대화와 토론의 힘 - 아이의 숨겨진 재능과 가능성을 열어라
인성 경영 - 인성의 토대 위에 교육이 바로 설 수 있다
사회성 훈련 - 아이 스스로 부딪치고 깨지게 하라
관계의 지혜 - 발전적인 경쟁 관계를 유지시켜라
자존감 키우기 -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긍정할 수 있도록 하라
행복력 - 아이가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

에필로그
아이의 숨겨진 1%까지 끌어낼 수 있는 부모의 힘

 

낯선 숲으로 난 길

"삼촌의 기록은 자신에 대한 기록이면서 동시에 모든 사람에 대한 기록 이 될 수 있다. 그분의 중학생 때 이야기에서 네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처럼 말이다." (본문 233p) 은 나의 기록이었고, 내 아이가 현재 겪고 있는아픔,갈등에 대한기록이며 동시에 모든 사람들에 대한 기록이었다. 세철이 중학생 시절 겪은 사랑, 이별, 방황, 가족, 우정등의 심리묘사가너무도 잘 드러나 있는데, 이 갈등과 아픔이 서로 다른 시대적 배경 속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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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땅 독도

김경희 과학동아북스 일본이 독도를 욕심내는 이유는 뭘까? 일본이 독도를 욕심내는 이유 중 하나는 독도를 가지게 되면 넓은 바다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독도를 가지면 독도라는 작은 바위 섬 하나만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독도 주변의 바다에 사는 많은 물고기와 그 속에 묻혀 있는 풍부한 지하자원까지 가질 수 있다. 또 다른 이유는 독도가 군사적으로 아주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 p.98 이 지도의 표기처럼 배타적 경제 수역으로 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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